'맛의 1번지 강진' 이미지 지킨다
'맛의 1번지 강진' 이미지 지킨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9.26 0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강진한정식 전문식당 간담회

 

강진군은 지난 15일 강진군도서관에서 지역특화 음식 활성화를 위한 강진한정식 전문식당 간담회를 가졌다.

이날 간담회에는 지역 대표음식으로써 강진한정식이 제자리에 머물지 않고 한 단계 도약 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한정식 7개소 영업주들이 참석했다.

맛의 1번지로 알려진 강진군은 친환경농업의 최적지로 청정해역을 끼고 있어 싱싱한 육·해산물 식재료가 풍부해 한정식이 발달했다.

강진을 방문하는 여행객은 맛깔스러운 음식과 융숭한 대접을 받는다고 느끼게 하는 한정식 한상차림을 꼭 먹고 싶어 한다고 여행업계 관계자는 말한다. 다만, 현대인들의 여행 트랜드가 가족단위, 친구, 연인 등 소규모 인원으로 바뀌면서 4인 한상차림의 한정식은 다소 변화가 필요하다는 입장이다.

군은 위생수준 향상을 위해 강진한정식 취급업소부터 위생등급제 도전을 제안하고 위생등급제 전문컨설팅업체 연결 및 등급 지정시 위생용품 지원 등 인센티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대로 된 정통의 맛은 유지하면서 형식은 현대 스타일을 접목하는 시도가 필요하다 보고, 지역특화음식 육성사업 컨설팅을 통해 2인 밥상 제안을 받아 업소별 개선이 필요할 경우 반영하기로 했다.

한편, 간담회에 참석한 영업주들은 "한정식은 손이 많이 가는 음식인데, 대부분의 종사자들은 요양보호사로 전직한 경우가 많아 인력을 구하는 문제가 가장 힘든 점"이라며, 외국인 근로자가 강진에 와서 일할 수 있도록 힘써 달라고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