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훈훈한 위문
"행복한 추석 보내세요" 훈훈한 위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9.13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탐진로타리클럽·강진라이온스·엘시마트·한국효도회 물품 전달

 

물가상승과 코로나19로 인해 예년 같지 않은 추석 명절 분위기에도 불구하고 이웃을 생각한 온정의 손길이 이어져 지역사회가 훈훈함을 전해주고 있다.

지난 7일 국제로타리 3610지구 탐진로타리클럽은 다가오는 추석 명절을 맞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및 물품을 전달했다.

이날 탐진로타리클럽 최재영 회장과 방재남 총무, 이사진은 읍·면 취약계층 가정과 복지사각지대 주거환경 개선으로 인연을 맺은 이웃 등 5가정 위문을 실시했다.

하루의 시간을 들여 각 가정을 방문한 임원진은 다가오는 추석에 필요한 물품을 구입해 행복한 추석이 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각 가구당 성금 30만원과 과일 한박스씩을 전달했다. 전달에는 회원들이 재능기부와 회비를 더해 주거환경 개선 봉사를 가진 가정과 홀로 거주하는 어르신들이 불편함은 없는지 둘러보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보다 앞선 지난 6일에는 국제라이온스협회 355-B2지구 강진라이온스클럽이 이틀의 일정으로 추석 명절 행복나눔 사랑의 쌀 전달을 가졌다.

강진라이온스클럽은 추석 위문에 400만원 상당의 위문품을 준비했다. 김일남 회장과 임원진은 강진읍 보은재가 복지센터, 솔치로 소재 강진효양원, 군동면 사랑의 집, 독거노인들을 위해 신전면사무소를 방문해 전달했다.

임원진들은 4년전 개소해 어르신 18명을 케어하고 있는 보은재가 복지센터에 쌀 20㎏ 5포대와 생필품 화장지를 전달했다.

신전면사무소에도 소외된 이웃분들이 없도록 전해달라며 20㎏ 쌀 50포대와 화장지 20개, 라면 10박스를 기탁했다.

이번에 준비한 위문품은 강진라이온스 회원 45명이 지난 6월부터 추석 위문 모금을 시작하여 농사지은 쌀부터 물품 등을 십시일반 희사해 주었고, 회비를 더해 이웃들이 따뜻한 명절을 위해 준비되었다.

지난 2일날 엘시마트 황승용 대표가 강진군에 화장지(30롤) 100개, 음료수 100박스를 전달해 추석을 앞두고 따뜻함을 전했다.

기탁된 화장지와 음료수는 250만원 상당으로 요즘 물가상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에게 전달해 생활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이웃에 따뜻한 사랑을 전한 엘시마트는 지난 2021년에 인재육성기금 5백만 원을 기탁해 강진의 미래 인재들에게 희망을 전달한 바 있다.

전달에 황 대표는 가업을 이어 엘시마트를 운영하게 되면서 의미 있는 시작을 하고자 물품을 기탁하게 됐다. 미미하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희망을 줄 수 있기를 바라고 이를 계기로 앞으로도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겠다고 말했다.

같은날 다가오는 추석을 맞이하여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강진군청을 방문해 지역에 홀로 사는 어르신들을 위해 김자반 100세트를 기탁했다.

기탁에 한국효도회 마삼섭 회장은 코로나19로 어르신들의 건강이 염려되었고, 맛있는 식사로 건강도 챙기시고 뜻깊은 명절이 되셨으면 하는 마음에 회원들이 마음을 모았다.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적으로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해 하겠다고 뜻을 밝혔다. 군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어르신들의 맛있는 밥상 마련에 도움을 주셔서 감사하고 잘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는 매년 설, 추석 명절에 어르신들을 위한 물품을 꾸준히 기탁해오고 있으며, 코로나19 대응 의료 관계자 위문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탐진로타리클럽 최재영 회장은 "민족 최대의 명절인 추석이 다가왔지만 어려운 이웃들은 코로나19로 인해 설렘보다는 걱정이 먼저 앞서는 상황이다"며 "우리의 마음이 더해져서 행복한 추석을 맞이하고, 다같이 주변을 돌아보는 밝은 사회로 나아갔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