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반기 푸소(FU-SO) 청렴교육 운영 시작
하반기 푸소(FU-SO) 청렴교육 운영 시작
  • 김철 기자
  • 승인 2022.09.13 09: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 설명회 개최

 

지난 2일 다산박물관은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에 참여하는 34농가를 대상으로 설명회를 개최했다.

설명회에서는 상반기 교육운영 결과와 하반기 계획을 안내하고 농가들의 운영상 어려움을 청취하며 앞으로의 발전 방안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공무원 푸소(FU-SO) 청렴 교육은 걍진군의 대표 감성 농박체험인 푸소(FU-SO)와 다산의 청렴정신을 결합해 전국 공직자를 대상으로 진행하는 교육이다.

현지 농가에서 숙박을 하는 이색적인 체험과 함께 몸과 마음을 재충전하고 정을 나누는 프로그램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최근 MZ세대에서 촌캉스(시골+바캉스의 합성어)가 유행함에 따라 2,30대 공직자의 교육 신청이 증가했다.

9월부터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하반기 정기 교육은 12회 운영하며 상반기보다 모집인원을 확대해 기수당 64명이 참여한다. 다산청렴강의, 다산유적지 견학, 현장체험, 강진 대표 관광지 방문 등 2박 3일 일정으로 진행된다.

다산박물관 김국혼 관장은 "많은 공직자들이 우리 교육을 찾는 데에는 농가분의 넘치는 애정과 정성을 덕분"이라며 "농가에서 작은 것부터 신경 써 교육생들이 쾌적하고 정감 넘치는 도시로 강진을 기억하고 관광객이 되어 다시 강진을 찾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다산박물관 2011년부터 공직자 대상 청렴교육을 운영해 지금까지 4만6천492명이 교육을 수료했다. 다산공직관 청렴교육, 공무원 푸소(FU-SO) 청렴교육, 다산체험 프로그램 등 다양한 교육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강진의 문화자원과 아름다운 풍경을 함께 소개해 교육생들의 재방문을 이끌며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