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우시장, 전국 송아지 공급기지로
강진우시장, 전국 송아지 공급기지로
  • 김철 기자
  • 승인 2022.09.05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군수 우시장 방문, 한우산업 비전 소통

 

강진원 군수가 지난달 29일 한가위를 앞두고 '한우 전자경매 대목장'을 찾아 출하농가를 격려하고 축협·한우협회 등 관련 단체 임원과 한우 시장 현안 문제에 대해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강진원 군수는 출하에 참여한 한우 사육농가 및 우시장 종사자들과 일일이 인사를 나누고, 한우 가격과 농가의 애로사항을 장시간 동안 청취했다.

강 군수는 "한우 품질향상에 전력을 기울여 '1등급 이상 출현율 향상' 및 '생산비 절감'으로 농가 경쟁력을 강화하는 것이 사료값 상승 등의 위기를 극복할 수 있는 방법"이라고 강조했다.

또 강진군은 민선 8기 '강진한우 명품 Top 브랜드 육성'을 위해 맞춤형 한우 개량, 생산비 절감, 강진한우 명품화, 직거래 활성화 등 한우산업 4대 핵심 분야를 설정해, 역점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이를 위해 단계별로 평균 등급율 향상(1등급 75% 이상), 평균 생산비용 절감(20% 이상), 강진착한한우 명품화-송아지 브랜드화 투트랙(Two Track) 육성, 온라인 직거래 판매 활성화를 제시하고 강진 한우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축산농가의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했다.

황인준 환경축산과장은 "앞으로 사료값 상승과 개체증가로 인한 가격 하락 등 위기에 대비해 강진군 한우개량 통합협의회 운영으로 등급율을 향상시키고, 한우협회 등 관련 단체와 정기적인 소통을 통해 신규사업 발굴 추진 등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 한우 사육규모는 1천197농가, 4만두로 6년 전 대비 33% 증가했으며 이날 강진우시장 거래 두수는 총 269두로 집계됐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