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2023년 도시가스 공급관 확대 추진
강진군, 2023년 도시가스 공급관 확대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8.29 10: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도시가스 사용 희망가구 수요조사 실시

 

강진군이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의 공급 확대를 위해 강진읍 및 군동면 일원 가구를 대상으로 오는 8월 29일부터 9월 30일까지 도시가스 공급신청 수요조사를 실시한다.

군은 수요조사가 마무리되면 강진군 도시가스 공급사업자인 목포도시가스(주)와 협의해 도시가스 사용을 희망하는 주택의 밀집도와 암반, 하수관로 등으로 인한 굴착공사 가능 여부 등을 고려해 공급관 설치 가능 여부를 판단하고 오는 2023년에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도시가스 공급시 연료비 부담이 줄어들고 정주여건이 개선되는 효과가 있으며 신청을 원하는 가구는 군청 인구정책과에 방문해 신청서를 작성 후 제출하면 된다. 강진군은 지난 2016년 1월부터 도시가스를 공급하기 시작해 2022년 7월 기준 3천810세대가 도시가스를 이용하고 있으며 도시가스 보급률은 20.5%로 전남지역 보급률 54.9%에 비해 매우 낮은 실정이다.

도시가스 보급률이 전반적으로 낮은 이유는 수요가구의 밀집도가 낮아 도시가스 공급관 설치 투자가 어려울 뿐만 아니라 공급사업자가 공급관을 설치해도 가스 판매로 수익을 내기 어렵기 때문이다.

강진원 군수는 "도시가스 미공급 지역에 빠른 시일 내 공급관을 설치해 군민의 연료비 부담 절감과 주거환경이 개선될 수 있도록 할 것"이며 "도시가스 공급이 어려운 면 지역은 마을 단위 LPG배관망 구축사업을 통해 보편적 에너지복지 구현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