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일간 14만보 달성 후, 강진사랑상품권 받아가세요
20일간 14만보 달성 후, 강진사랑상품권 받아가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8.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보건소, 모바일 앱 활용 걷기 챌린지 매달 운영

 

강진군보건소(소장 서현미)가 군민들의 일상 속 걷기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오는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1회 4차에 걸쳐 모바일 걷기앱 워크온을 활용한 챌린지를 시행한다.

모바일 앱 워크온은 실시간으로 참여자의 걸음 수를 측정해 목표 걸음 수를 달성하면 모바일 상품권을 제공할 수 있도록 돕는 앱으로 일상 속 걷기 운동을 재미있게 실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지난 2월부터 비대면 건강증진 사업 중 하나로 꾸준히 시행되고 있다.

매월 진행되는 챌린지 참가를 원할 경우 플레이스토어 또는 앱스토어에서 '워크온' 앱을 설치한 후 '강진군 공식 커뮤니티'에 가입, 챌린지 화면에서 '예약하기' 또는 '참여하기' 버튼을 누른 후, 스마트폰을 소지하고 걸으면 된다. 챌린지에서 목표를 달성한 후에 참여자가 직접 '받기' 버튼을 꼭 눌러야 강진사랑상품권 1만원을 지급받을 수 있다.

강진군은 지난 2월부터 7회의 걷기 챌린지를 진행해왔으며, 1천696명의 참여자가 목표 걸음수를 달성했다. 강진군 커뮤니티에는 8월 22일 기준 1천136명이 가입해 활동하고 있다.또 오는 9월부터는 매달 1일부터 20일까지 1일 7천보 이상(하루 1만보 인정)을 걸어 14만보의 걸음수를 달성하는 챌린지를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기타 주의사항으로는 가입 시 스마트폰 실 소유자명으로 가입해야만 이와 같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한다.

서현미 보건소장은 "이 챌린지를 통해 건강도 지키고 상품권도 받아가는 일석이조인 강진군 비대면 걷기 챌린지에 많은 군민 여러분이 참여해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워크온 앱 설치 등 궁금한 사항은 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 430-5261~7으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