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어·급·센 RED3-방울토마토편' 진행
'강진군 어·급·센 RED3-방울토마토편' 진행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8.29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특산물 활용 영양교육

 

동신대학교 산학협력단에서 위탁·운영 중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이인옥)는 지난 10일부터 17일까지 관내 지역아동센터 어린이를 대상으로 '강진군 어·급·센 RED3-방울토마토편' 영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강진군 특산물 RED3(장미, 딸기, 파프리카)를 참고하여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어·급·센)만의 RED3(방울토마토, 딸기, 파프리카)를 설정하였고 그 중 방울토마토를 선정하여 단계별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1단계로는 아이들이 방울토마토에 대한 친밀감을 형성할 수 있도록 사전에 신청시설 대상으로 방울토마토 모종을 제공하고 아이들이 직접 방울토마토를 키우며 성장과정 관찰 및 성장일기를 작성했다. 

2단계로는 강진군 특산물의 종류를 알아보고 자신이 좋아하는 특산물을 소개해보는 시간을 가지며, 방울토마토의 효능, 촉각, 시간, 후각, 미각을 활용한 오감교육 및 요리활동을 실시했다.

이인옥 센터장은 "강진군 아이들이 강진군 특산물에 많은 관심을 갖게된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 방울토마토를 직접 재배해보는 새로운 경험을 통해 식재료에 대한 소중함과 친근감을 형성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도 아이들의 풍부하고 다양한 경험들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강진군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지역사회와 연계하여 방울토마토를 활용한 푸드아트클래스도 진행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