햇썹인증 시설 완비, 신선한 육류 공급 '원칙'
햇썹인증 시설 완비, 신선한 육류 공급 '원칙'
  • 강진신문
  • 승인 2022.08.22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소개] 강진읍 명성축산물유통판매장

 

암소한우 육가공·유통·판매까지 직영..연중 10~20% 저렴 구입

올해로 개점 30주년을 맞아 고객 보은 파격 할인행사를 갖고 있는 강진읍 행남그릇 맞은편에 위치한 명성축산물유통판매장.  오는 26일까지 암소한우 등심, 채끝살, 불고기, 양지 등 각종 모든 부위를 최대 30~40% 할인된 가격으로 고객에 감사를 전한다. 암소한우를 10만원 이상 구입 한 고객에게 사골도 증정하는 이벤트도 준비해 두었다. 

30년전 명성식육점으로 출발하여 상호를 변경한 명성축산물유통판매장 대표 정상호, 정선미 부부는 축산농가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소비자들에게는 안전한 먹거리를 제공하는 목표를 가지고 애써온다. 또한 고품질의 국내산 육류를 소비자들에게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원스톱 시스템으로 사육부터 육가공, 유통, 판매까지 전 과정을 직접 운영한다. 

정 대표가 가장 신경을 쓰는 부분은 먹거리를 안전하게 유통하는 환경이다. 이에 판매장과 육가공시설 두 곳에 햇썹(HACCP)인증은 기본이고, 철저한 방역을 실시하여 오염 없는 환경에서 육류를 공급하고 있다. 정 대표는 햇썹인증을 받는 판매장 내 30평작업장은 온도를 15℃이하로 유지하여 육류작업 및 관리에 철저를 기하고 있다.

또한 매월 작업장에서 육류를 손질하는 칼, 도마 등은 식중독을 예방하고자 전문업체에 미생물 위생검사를 실시해 관리한다. 이와함께 작업장 공중에 떠 있는 낙하세균 미생물도 검사하여 철저한 관리속에 유통을 갖고 있다. 여기에 햇썹인증 육가공시설 40평도 소비자들에게 먹거리를 안전하게 유통하고자 내부 온도를 15℃이하로 관리하여 고기 신선도 유지 및 미생물을 차단하도록 하고 있다.

이곳 자랑은 가족이 함께 사육하는 한우 암소와 지역 축산농가 등에서 구입한 고기를 판매하는 것이다. 정 대표 삼형제가 마량면에서 강진착한한우브랜드로 키운 암소한우두가 공급되며, 사육에 품종부터 신경 써 수제 사료에 일반사료를 혼합 공급해 육질을 차별화 한다. 이외에도 강진착한한우브랜드로 키운 지역 축산농가 등에서 구입한 암소한우를 구입 당일 도축, 당일 공급을 원칙으로 운영 고급육을 소비자들에게 전달하고 있다. 

이같은 안정성과 품질 확보 노력으로 신선도가 남다른 암소 한우는 주부들이나 고기를 좋아하는 소비자, 공급처에서 좋은 평가를 얻고 있어 재구매율도 높다. 좋은 품질을 자랑하는 암소 한우는 육질이 부드럽고 마블링이 꽃이 핀 것처럼 살아 있음을 볼 수 있다.

고기는 굽거나, 양념, 생고기 등으로 먹어도 고소하고 특유의 누린 냄새가 없는 것이 장점이다. 또 직영으로 운영돼 특별 할인 없이도 암소 한우 고기를 1년 365일 10~20% 정도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어 더 좋은 곳이 명성축산물유통판매장의 저력이다.

이곳에는 국내산 돼지고기도 판매된다. 판매되는 돼지고기 중 돼지 한 마리에 200g밖에 나오지 않는 특수부위인 가브리살은 쫄깃한 씹는 맛이 일품이다. 지방과 살코기가 환상적으로 어우러진 삼겹살, 지방이 골고루 섞인 마블링으로 구워서 먹기 좋은 항정살은 고소하고 풍부한 맛을 자랑한다. 입에 넣으면 육즙이 터지는 목살은 기름이 적어 구워 먹거나 수육으로 손색이 없다. 또하나는 돼지갈비이다. 다른 곳과 다르게 돼지갈비 부위는 0.5m 두께로 넓적하게 잘라 양념갈비로 이용하기에 좋다. 소비자, 급식 등에 공급되는 암소한우 소고기와 돼지고기는 433-4492로 주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