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안심도시 만든다
촘촘한 사회안전망 구축으로 안심도시 만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8.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원 군수, CCTV통합관제센터 방문해 운영현황 점검

 

강진원 군수가 11일 강진군 CCTV통합관제센터를 찾아 방범CCTV 운영현황, 지능형 선별관제시스템 등 통합관제시스템을 직접 확인하고 안전사각지대가 있는지 점검했다.

강 군수는 영상정보처리기기를 통합 관제하는 CCTV통합관제실로 향해 지역 내 방범 취약지역, 유관기관 연계시스템 구축 현황, 관제 프로그램 작동방법 등에 대해 질문하며 운영상태를 꼼꼼하게 살펴봤다.

이와 함께 고품질 영상정보 수집 및 네트워크 안정성 확보를 위한 정보통신실과 영상정보 처리기기를 체험할 수 있는 체험관 등 관제센터 구석구석을 점검했다.

이날 강 군수는 "화면 속 작은 상황도 놓치지 않고 실시간 모니터링으로 사고예방을 위해 힘쓰고 있는 여러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말하며 관제센터 직원들을 격려했다.

또 강 군수는 "여성, 노인, 청소년 등 군민들의 귀갓길 불안감 해소를 위해 안전사각지대를 점검해 방범CCTV를 꼭 설치하겠다"며 "더욱 촘촘한 사회안전망을 구축해 군민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안전한 강진을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한편 강진군은 안전한 환경 조성을 위해 방범용 398대, 도시공원 62대, 시설물관리 94대, 어린이보호 57대, 초등학교 158대 등 총 818대의 공공 CCTV를 운영하고 있으며, 통합관제팀, 경찰관 파견 인력, 전문 관제요원 등이 365일 24시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