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완도축협 신사옥 준공 기념식 개최
강진완도축협 신사옥 준공 기념식 개최
  • 강진신문
  • 승인 2022.08.16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층 건물 완공 하나로마트·사무실 등 갖춰

 

지난 5일 강진완도축산업협동조합은 강진읍 평동리에 사옥을 신축하고 준공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김승남 국회의원, 강진원 군수, 김보미 군의회의장, 차영수, 김주웅 도의원, 안병우 농협중앙회 축산경제지주대표, 관내 기관단체장, 조합원, 주민 등이 함께해 축하하고 발전을 기원했다. 

신축된 신사옥은 연면적 4,792㎡의 지상 2층 건물로, 1층은 하나로마트, 로컬푸드 직매장 등이 입점해 있고, 2층에는 사무실과 소·대회의실 등이 들어섰다.

김영래 축협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합의 지난 60년을 정리하고 지속 가능한 미래지향적인 생산지 입지형 축협으로 성장시켜야 한다는 일념으로 신사옥을 건립했다"며 "그동안 축산물 가공시설이 없어 간접판매에만 의존해 새로운 전략적 접근이 필요했다"고 신사옥 건립을 추진한 배경에 대해 말했다. 이어 "조합원의 멀티서비스강화, 주차장 확보, 취급품목 다양화 등 환경변화로 쇼핑고객의 유출을 막는 전략이 필요했다"고 강조했다.

특히 김 조합장은 "괄목할만한 성장을 이룬 강진완도축협은 지난 3년 연평균 20억 4천만원으로 영업이익이 5배 대폭 개선되었다"며 "지속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이루기 위해 지자체와 함께 축산물 브랜드사업 활성화, 고품질과 경쟁력 있는 가축사료 공급체계 구축, 내수와 수입 건초 원재료 조달·TMF 사료가공사업 추진, 지자체와 협력 퇴비공장 건립 등 5대 과제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