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일자리 1등 강진군
[사설1] 일자리 1등 강진군
  • 강진신문
  • 승인 2022.08.01 0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세종 컨벤션센터에서 열린 '2022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지역일자리 목표 공시제 부문에서 강진군이 우수상을 수상하고 7천만원의 상사업비를 받았다. 이는 5년 연속 수상의 쾌거를 이룬 것이다.

그동안 강진군은 전국 군 단위 지자체 최초로 지난 2018년부터 2021년까지 4년 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해 지역 일자리 창출의 선도적 지자체로 입지를 굳히고 있다.

군은 올해 공공부문 일자리 창출과 구직자 취업지원, 맞춤형 직업능력개발훈련 등에 586억원의 예산을 투입해 다양한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일대일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원스톱 일자리 지원 서비스인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하고 있으며 관내 청년 취업이 활발히 이루어지는 강진 산업단지, 칠량·마량 농공단지 내 기업에 취직한 청년들을 대상으로 근속 인센티브를 지원하고 있다.

앞으로도 취업 취약계층의 안정적인 생계지원 및 경제적 자립을 돕고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공공근로 일자리 사업, 장애인 일자리 지원, 귀농정착 지원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여기에 강진원 군수는 민선8기의 구체적인 비전과 전략으로 강진을 새로운 기회의 땅으로 만들어 '강진의 기적'을 위한 첫걸음으로서 신강진 시대의 핵심 목표 일명 '5·5·5·5'전략을 추진하며 연간 관광객 500만명 유치, 신규 일자리 5천개 창출, 가구당 연소득 5천만원 실현, 강진인구 5만명 시대 달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일자리 창출은 반드시 인구문제와 연결된다고 본다. 일자리가 있다면 당연히 젊은층이 이동하고 자연스럽게 인구도 늘어난다. 강진군이 일자리창출에 신경쓰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