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건강한 여름 되세요'
(사)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 '건강한 여름 되세요'
  • 김철 기자
  • 승인 2022.07.26 0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면노인회 임원단·이북5도민 함께하는 효도 밥상

 

사단법인 한국효도회 강진지역회(회장 마삼섭)가 지난 19일 강진읍 소재 식당에서 대한노인회 강진군지회 및 읍·노인회 임원단, 이북5도민 60명을 초청해 효도 밥상을 제공했다.

이번 행사는 군과 읍면 현장에서 코로나1에 대응에 애쓰신 노인회회장단 회장·총무 등의 노고를 격려하고, 늘 고향을 그리워하며 외롭게 지내는 이북5도민을 위로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사에 마삼섭 회장은 "우리 회원들이 이북5도민 및 노인회임원단 등을 위해 복달임음식으로 효도 밥상을 준비했다"며 "맛있게 드시고 앞으로도 지역 어르신들에게 직접 도움이 되는 활동을 꾸준히 전개하겠다"고 말했다.

함께하는 효도 밥상은 여름보양식 삼계탕이 준비돼 덕담을 나누며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한편 (사)한국효도회 강진지회는 지난 2014년 결성된 사회봉사단체로 전통 효 정신을 계승하고 경로효친을 실행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노인복지 증진을 위해 현재 260명의 회원이 활동 중으로 매년 복달임 음식을 준비해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식당과 노인복지 시설에 기부해오고 있으며, 천사들의 나눔방 식품 기탁 및 코로나19 대응 의료관계자 위로 등 도움이 필요한 곳이면 어디든 이웃사랑을 실천하고 있어 지역사회의 귀감이 되고 있다.

임준형 군민행복과장은 "이렇게 뜻 깊은 자리를 마련해 주신 마삼섭 회장님을 비롯한 효도회 임원분들께 감사하다"며 "최근 다시 확산세 중인 코로나19로 인해 읍면 노인회장, 총무님들이 일선에서 수고해 주셔 감사하다. 복달임 음식이 건강한 여름나기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