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기탁합니다
작년에 이어 올해도 장학금 기탁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7.26 01: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향교·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 장학금 기탁

 

지난 20일 강진향교(전교 홍병곤)와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회장 박진규)가 각 10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강진원)에 기탁했다.

강진향교 및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는 지난 2005년부터 각 45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황병곤 전교는 "경제적으로 어려운 학생들이 학업을 중단하는 일이 없기를 바라는 마음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관내 많은 학생들이 재단의 지원을 받았다는 소식에 매우 뿌듯하다"고 전했다.

박진규 회장은 "저소득층 학생들에게 힘을 보태고자 장학금을 기탁했다"며 "앞으로 강진에서 다양한 인재가 발굴되고 육성되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강진원 이사장은 "소중한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강진향교와 강진유도회에 감사드린다"며 "장학금은 학생들의 학업과 꿈을 지원하는 데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전남 강진군 강진읍 동성리에 위치한 강진향교는 전라남도 유형문화재 제115호로 지정되었으며 현유(賢儒)의 위패를 봉안, 배향하고 지방의 중등교육과 지방민의 교화를 위해 조선 전기에 창건된 향교이다. 성균관 유도회 강진군지부(강진유도회)는 성균관과 지방향교 및 성균관대학교의 발전에 관한 사업과 교육, 교화, 학술 등의 사업을 경영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