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맛 좋은 한우 음식 부담 없이 즐기세요"
"맛 좋은 한우 음식 부담 없이 즐기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7.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업소 소개] 강진읍 강진착한한우명품관

 

품질로 승부 전략...소비자 발길 이끌어

강진착한한우명품관은 한우전문식당, 인터넷 판매망 구축, 농산물 농사대행 및 판매 등을 다각적으로 추진하여 한우와 우리 농산물로 소비시장을 개척해 나가고 있다. 믿을 수 있는 품질로 승부하겠다는 전략아래 좋은 한우 제품을 내놓고 있는 강진착한한우명품관(대표 김동훈)에서는 개점 7주년을 맞아 통큰 이벤트 할인행사를 오는 31일까지 한달간 갖고 있다.

이번 행사에는 메인 메뉴 한우갈비탕과 불고기 백반을 30%정도 할인된 특가로 제공한다. 메뉴는 주인장이 건강까지 생각하여 엄선한 한우 부위를 많은 시간을 들여 정성껏 준비해 더 맛있게 즐기기에 좋다.

특가 메뉴인 갈비탕은 100% 국내산 암소 한우갈비만을 사용하여 육질이 부드럽고 쫀득한 맛을 자랑한다. 암소 한우갈비는 24시간을 들여 핏물을 제거한다. 이후 자체 개발한 양념을 넣어 은은한 불에서 5시간동안 삶아진다. 갈비탕 육수도 정성이 가득 담긴다. 양지와 갈비 옆 마구리뼈 등을 혼합해 5시간동안 우린 맑은 육수가 쓰인다.

이틀의 시간을 들여 준비한 갈비탕은 생겨자소스와 곁들이면 별미가 되고, 국물은 담백한 맛을 자랑해 여름 보양식으로 최고이다. 강진한우명품관 밑반찬인 김치에도 정성이 가득 들어있다. 직접 재배한 배추, 고추 등 농산물로 만드는 배추김치는 매일 아침 필요한 만큼만 담궈 내놓는다. 갈비탕 육수에 밥을 말아  생김치와 곁들이면 맛있게 즐기는 식사로 최고다. 한우갈비탕 가격은 통큰 할인으로 1인분 1만원이다.  

또한 통큰 할인 불고기백반도 강력 추천 메뉴다. 불고기백반은 암소 한우양지, 우둔살을 사용하며 배 등 5가지 과일에 갖은 재료를 갈아 10시간동안 양념이 잘 베이도록 숙성된다. 전골냄비에 불고기와 야채를 넣어 상위에서 익혀서 먹도록 준비되는 불고기백반은 갓 지은 밥과 생김치를 얹어 먹으면 환상의 맛이다. 1인분 9천원이다.

강진한우명품관에서는 점심특선 김치찌개와 육개장 신메뉴도 출시했다. 김치찌개는 강진한우명품관 조합원들이 재배한 농산물로 만든 김장김치가 들어간다. 여기에 생돼지고기 전지부위를 큼직하게 썰어 청량고추 등으로 맛을 내 밥을 말아 먹으면 다른 반찬이 필요 없을 정도로 맛있다. 메뉴 육개장은 한우 양지부위가 쓰이며 10시간동안 정성을 들여 맑은 육수로 준비된다. 고사리 등 7가지 재료와 직접 담근 재래간장으로 간을 맞춰 얼큰하고 시원하며 맛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메뉴에는 여름특선메뉴로 삼계탕도 준비돼 있다. 찹쌀, 녹두 등을 넣어 육수에 삶아 뚝배기에 담아 마지막까지 따뜻한 즐길 수 있는 삼계탕은 1인분 1만4천이다. 이외에도 한우전문점으로서 최고의 맛을 주고자 준비한 생고기비빔밥, 소고기 된장찌개, 육회 등도 준비돼 있다. 또한 소고기를 먹지 않는 손님을 위해 삼겹살 등도 갖춰 두었다.

강진한우명품관은 15년전 청자골한우리영농조합법인으로 출발하여 지난 2015년 문을 열었다. 이후 영농조합법인 성공화를 이루기 위해 일본 선진지견학을 갖고 육류로 식당, 유통, 판매까지 갖는 것을 벤치마킹하여 시작됐다. 강진착한한우명품관은 1층 육류판매장, 2층은 구입한 고기를 구워 먹거나, 준비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식당이 위치한다. 강진한우명품관의 전메뉴는 포장이 가능하고, 강진읍권에 한정하여 배달도 갖고 있다. 주문은 434-0043으로 주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