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제9대 군의회에 바란다
[사설1] 제9대 군의회에 바란다
  • 강진신문
  • 승인 2022.07.18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난 5일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가 의회 본회의장에서 강진원 군수를 비롯한 역대 군의원, 기관·사회단체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원식을 개최하고 본격적인 의정활동의 시작을 알렸다.

이날 행사는 열린 마음으로 군민과 소통하고 낮은 자세로 의정활동에 임할 것을 다짐하며 충혼탑 참배를 시작으로 의원선서, 의원윤리강령 낭독, 개원사, 축사 등의 순서로 진행됐다.

김보미 의장은 개원사에서 첫째, 군민 복리증진과 지역경제 발전을 위해 실력있는 의회를 보여드리며, 둘째, 소통과 협력의 상생의정을 구현해 나가겠다. 셋째, 품위있는 의회를 만들겠다고 밝히면서 공사를 분명히하여 한층 모범적인 겸손한 자세로 군민의 기대에 부응하겠다고 말했다. 여기에 군민 여러분께서 위임해주신 권한을 지역 발전과 군민 행복을 위해 아낌없이 행사하여 강진군 의정사에 길이 남을 선진 의회상을 실현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이에 앞서 이날 오전 10시부터 본회의장에서 실시된 전반기 의장단 선거에서 의장으로 김보미 의원, 부의장으로 유경숙 의원이 선출됐다. 또 상임위원장에는 노두섭 의회운영위원장, 정중섭 행정복지위원장, 윤영남 농업경제위원장이 선출됐다.

이어 지난 6일 제9대 강진군의회(의장 김보미)의원들은 개원 이후 첫 일정으로 다산초당에 방문하여 다산의 애민사상과 청렴정신을 되새긴 후, 다산회당에 모여 변화와 혁신으로 군민을 위한 성공적인 의정활동을 펼치겠다는 각오를 다졌다.

이번 군의회는 상대적으로 젊은 의원들이 많이 들어왔고 소통을 강조하고 있다. 여기에 일하는 의회를 표명하고 있다. 지역주민들을 위해 진심으로 뛰고 노력하는 강진군의회를 기대해 본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