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박형엽씨 가입
제8호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 박형엽씨 가입
  • 김철 기자
  • 승인 2022.07.1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포커스] 강진 2호 아너소사이어티 부부 탄생

 

위성식 의원 배우자...오렌지 문구 운영

지난 1일 제45대 강진원 군수 취임식과 함께 강진 8호 아너 소사이어티 박형엽 회원의 가입식이 열렸다.

가입식에는 전남 아너 소사이어티 허영호 대표가 참석해 인증패를 전달하고, 강진원 군수가 이웃 사랑과 나눔 실천에 대한 감사의 말을 전했다.

박형엽 아너는 강진군의회 위성식 군의원의 배우자로 강진읍 소재 오렌지 문구를 운영하고 있다. 위성식 의원이 지난 2009년에 먼저 아너 소사이어티에 가입했으며 이번에 박형엽 회원의 가입으로 강진 제 2호 부부 아너 회원이 됐다.

아너 소사이어티(Honor Society)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서 운영하고 있는 1억원 이상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이다. 강진군 8호 아너 박형엽 회원은 가입식에서 5년 이내 1억원 이상 기부를 약속했으며 지난달 30일 2022년 이웃돌봄 복지사업비로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2천만원을 기탁했다.

박형엽 아너는 "가진 것을 이웃들과 나눌 수 있는 기회를 주심에 감사드린다"며 "가족과 함께 나눔 실천을 이어갈 수 있어 기쁘다"고 소감을 전했다.

남편 위성식 의원은 지난 2019년 1월 아너 소사이어티로 가입했다. 위 의원은 당시 강진군청에서 5년간 1억원 기부를 약속해 전남 제80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위 의원은 지난 1990년 부모가 없는 어린이들에게 안경 무료지원을 시작으로 지역 내 노인들에게 돋보기 1천여개를 나누는 등 사회봉사 활동에 앞장서 왔다. 또 그동안 의정활동비 전액을 장학재단 장학금으로 전달하고 매년 다문화 가족·사회복지시설에 성금을 보내고 있다.

위 의원은 강진양로원, 강진자비원, 강진군장애인복지관, 수화통역센터, 심부름센터에 각각 1백만원씩 총 5백만원을 매년 후원했다. 여기에 고향을 오랫동안 방문하지 못한 결혼이민자여성 가정을 선정해 친정나들이 비용을 지원하기도 했다. 여기에 친정나들이 지원에는 결혼이주여성과 남편, 아이들까지 함께 온가족이 고향을 찾도록 도움을 줬다.

이와함께 지난 2015년부터 강진군민장학재단에 장학기금 5백만원을 기탁해 후원 및 기부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다. 위 의원이 전달한 성금은 관내 저소득 세대를 위한 생계비와 의료비 등으로 지원됐다.

당시 위 의원은 "나눔을 통해 지역사회에서 받은 사랑을 조금이나마 보답할 수 있길 바란다"며 "앞으로 지역 실정에 맞게 노인복지정책 개발 등에 힘쓰고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기초 인프라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현재 강진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은 이경수(한성유엘산업 대표), 정호경(정호경치과 원장), 문경환(강진신협 이사), 위성식(강진군의회 의원), 김호제(강진주류 대표), 김종성(새중앙의원 원장), 허자은(부부 아너 1호, 정호경 아너 배우자), 박형엽(부부 아너 2호)으로 총 8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