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민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도민 삶의 질 향상과 복지 증진에 최선을 다하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7.11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영수 도의원, 도의회 운영위원장 당선

지역구 차영수 전남도의원이 제12대 전남도의회 전반기 의회운영위원장에 당선됐다. 

전남도의회는 지난 6일, 제12대 첫 임시회를 열고 향후 2년간 전남도의회 운영을 책임질 의장단-상임위원장단 구성을 마쳤다.  의회운영위원장에 단독 출마한 차영수 의원은 61명의 도의원 전원일치로 선출됐다. 차 의원은 이에 앞서 당내 경선에서 최다 득표를 획득한 바 있다.

차영수 위원장은 "운영위원장은 스스로 돋보이고자 하는 자리가 아니라 지역을 대표하는 의원님들을 위해 어머니의 마음으로 기꺼이 자신을 던지는 자리"임을 강조했다.

차 위원장은 또 "진정으로 도민의 삶의 질 향상과 복지증진을 위한 일이 무엇인지를 먼저 생각하고, 의원님 한 분 한 분의 의견을 존중하며 폭넓게 수렴하는 겸손한 자세로 제12대 도의회를 민주적이고 합리적으로 이끌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차 위원장은 이어 "도의회가 도민과 더욱 소통하고 신뢰받는 '도민 맞춤형'이 되는 의회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올해부터 전면 개정된 지방자치법 개정으로 주민조례발안제 도입, 지방의회 인사권 독립, 정책지원 전문인력 확보 등으로 지방의회의 역할이 강화됨에 따라 의회 차원에서 해결해야 할 숙제가 만만치 않다. 의회운영의 핵심축인 의회운영위원장의 역할이 한층 기대되는 이유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