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짝반짝 건강한 집 선물해드립니다
반짝반짝 건강한 집 선물해드립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6.20 14: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읍 생활개선회, 주거환경 개선 봉사활동

 

강진읍 생활개선회(대표 김혜경)가 지난 7일 민·관합동으로 관내 저소득 취약가구의 주거환경 개선사업 '이쁜집 클린데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사업은 강진군자원봉사센터와 성전면 맞춤형복지팀, 강진읍 생활개선회가 협업해 열악한 환경에 살고 계신 어르신 가정의 주거환경 개선을 지원했다.

대상가구는 거주환경이 노후하고 생활쓰레기가 집안 곳곳에 방치돼 있지만 거동이 불편해 집안 청소가 되지 않아 위생 문제가 심각했다. 이에 강진읍 생활개선회 회원들은 집 안팎으로 쌓여있던 생활쓰레기를 정리하고 강진지역자활센터 이동 세탁을 연계해 묵은 빨래 및 이불에 대한 세탁지원 서비스를 제공했다.

대상자 손 모씨는 "아들 병간호로 힘들어 집안 상태에 신경도 못쓰고 이불 빨래도 못했는데 청소도 도와주시고 빨래도 해주셔서 정말 감사하다"고 했다.

김혜경 강진군생활개선회장은 "손길을 모아 봉사를 해드릴 수 있어서 보람되고, 자기일처럼 함께 힘써주신 회원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청소봉사활동을 전개해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웃을 보살피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학동 주민복지실장은 "농번기에 바쁜 일상 속에서 지역 내 이웃들에게 관심을 가져주시는 강진읍 생활개선회 회원분들께 깊은 감사를 드리며, 앞으로 민·관이 협력하여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주변 이웃들을 위한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