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신속집행으로 지역경제 활력 불어넣는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6.20 14: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목표액 달성 총력, 부서별 핵심 추진상황 점검

 

강진군은 지난 9일부터 13일까지 부군수 주재로 2022년 상반기 지방재정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를 개최했다.

상반기 신속집행 추진상황 점검 보고회는 각 실과소 사업 담당 팀장이 참석했으며, 예산 집행의 효율성 확보와 연말 예산 집행 쏠림 방지, 민간경기 침체를 공공부문의 확장적 재정지출로 보완하기 위해 추진됐다.

회의는 실과소 팀별 핵심 추진 사업에 대한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신속집행 목표액 달성을 위한 방안에 대해 심도있게 논의했다.

군은 2022년 신속집행 대상 예산 2천487억원 중 72%인 1천791억원을 상반기 신속집행 목표액으로 설정하고 신속한 예산 집행으로 지역경제 살리기에 총력을 다하고 있다.

유미자 부군수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군민 생활 안정화를 위해 신속집행에 최선을 다해달라"면서 "빠른 행정절차로 신속 집행한 예산은 군민들이 오매불망 기다리던 단비와도 같다. 앞으로도 군 행정은 항상 군민의 입장을 먼저 고려하여 추진해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강진군은 지난해 행정안전부의 2021년 상반기 신속집행 평가에서 전국 군단위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신속집행, 소비·투자, 일자리사업 모든 부문에서 우수한 결과를 받아 5천500만원의 인센티브를 확보했다.

특히 신속집행은 대상액 2천96억원 중 1천515억원을 집행해 집행률 72.3%로 전국 최고 수준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침체된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위해 행정안전부 등 중앙부처에서 신속집행을 강조했으며 이에 대응하기 위해 군은 연초부터 군수주재 1억이상 사업 추진계획 보고회를 개최하며 신속한 집행을 위한 준비를 발빠르게 시작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