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머스마켓 '편리한 공간에서 쇼핑하세요'
파머스마켓 '편리한 공간에서 쇼핑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6.20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개코너 50여종 신상품 추가..화요일 4개코너 20% 할인행사

 

강진농협파머스마켓은 오는 7월 오픈 19주년을 맞이하여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재단장했다고 지난 13일 밝혔다.

이번에 강진농협파머스마켓은 매장 전체를 변화하는 소비자 트랜드에 맞춰 꾸미고 손쉽게 조리가 가능한 건강한 먹거리, 신선 제품 구색을 강화했다. 여기에 고객의 쇼핑 공간 동선도 제품을 찾기 쉽도록 코너와 연결 지어 편리성을 더했다.

지난 4월 강진농협파머스마켓에서는 자체사업비 3억원을 들여 두 달여간 매장 리모델링 공사를 진행했다. 냉동, 냉장매대, 정육코너, 수산코너, 식품, 로컬푸드직매장을 하나의 동선으로 재배치하여 인테리어 및 조명 공사를 가졌다.

냉동코너는 새롭게 매장 안쪽으로 배치하여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을 쉽게 찾고 구입토록 삼면으로 매립식 스텐드형을 배치하였다. 냉동코너의 제품도 신상품 20종을 더 추가하여 고객들이 대도시를 찾지 않아도 저렴한 가격에 질 좋은 제품을 구입하도록 구비했다. 냉장매대도 24시간 신선도를 유지하는 사면 쇼케이스로 교체해 쇼핑의 만족도를 높였다.            

정육코너에는 실내작업장을 만들어 매일 신선한 정육제품을 진열하고 조명도 설치해 고객들이 문의 없이도 구입토록 하였다. 이 코너는 늘어나는 수요에 맞춰 캠핑족과 가정 등에서 맛있게 즐기기 좋은 한우 토마워크, 더본스테이크 등 신상품도 대거 준비했다.

이와함께 수산코너도 변신을 꾀했다. 다단계 쇼케이스를 사면으로 추가 설치하였고, 생선, 어패류 등 품종을 10종류로 늘려 소비자 선택권을 다양화했다. 또한 고객들이 신선하고 맛이 우수한 횟감을 맛볼 수 있도록 매일 어판장을 통해 공수해 온 제철 수산물 3종 회코너도 구비하였다. 이뿐만이 아니다. 정육과 수산코너에는 초장, 간장, 불고기소스 등 고기, 수산물양념류를 배치해 고객이  한 곳에서 손쉽게 구매토록 다변화했다.

특히 농산물과 체절과일코너도 전면 교체했다. 기존에 출하 업체별로 매장 곳곳에 배치된 농산물은 입구 방면으로 매대를 전진 배치하여 쌀, 잡곡 등 50여종을 편리하게 구입토록 준비했다. 또 과일코너에는 판매 품종을 기존보다 5종을 더 늘려 선택의 폭을 넓혀 두었다.  

여기에 매장 재단장을 기념하여 매주 화요일 먹거리, 베이커리, 녹돈, 초밥 4개 코너에서 판매 상품에 한해 20% 할인을 실시하고 있다.

김재웅 점장은 "파머스마켓 19년은 성인이 되는 나이다. 그동안 증축하며 많은 사업을 해왔지만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쇼핑할 수 있도록 매장을 새롭게 단장했다. 앞으로도 고객이 만족하는 선도마트 역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