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행복공동체 강진만들기'
건강하게 여름 나세요 '행복공동체 강진만들기'
  • 강진신문
  • 승인 2022.06.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 주부교실 개강

 

2022년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위한 사단법인 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 주부교실 및 밑반찬나눔 행사가 지난 8일 여성회관 조리실에서 진행됐다.

이날 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 회원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여성친화도시 조성을 기하는 주부교실이 개강했다. 주부교실 회원들에는 환경보호에 대해 교육됐다.

교육 후 회원들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여 행복공동체 강진을 만들어 가고자 읍·면 취약계층 50가정을 위한 밑반찬을 만들었다. 강진읍시장을 찾아가 장을 봐 온 회원들은 열무로 김치를 담았다. 여기에 여름철 고른 영양섭취를 고려하여 꽈리고추메추리알볶음, 멸치볶음, 감자조림과 과일을 준비했다.

회원들은 읍·면 50가정을 일일이 찾아가 여름 건강을 당부하고, 가정에서 쓰레기 분리배출 등을 설명해 환경보호의 중요성도 홍보했다.

지난 1971년 결성된 소비자교육중앙회 강진군지회는 여성회원 30명이 활동하며, 농산물 원산지표시하기, 저탄소녹색운동, 물 아껴쓰기, 소비자 주부교실 개강 등을 갖고 있다. 또한 지난해에는 강진향교와 업무협약 MOU를 체결하여 유복손질 봉사자로 활동한다.

손보연 회장은 "여성친화도시를 조성하고자 주부교실을 개강했다. 이웃들이 밑반찬을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게 여름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