봉사활동도 하고 꿈도 찾는 일석이조
봉사활동도 하고 꿈도 찾는 일석이조
  • 김철 기자
  • 승인 2022.06.13 14: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고 향교에서 문화재지킴이

 

강진고등학교(교장 김병인)에서는 지난 5월 14일, 21일과 28일에 강진 향교에서 문화재지킴이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활동은 학교 밖 지역 내 문화유산을 찾아서 진행하며 학생의 진로 및 봉사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되는 활동이다.

2022년 5월부터 9월까지 총 5회에 걸쳐 이뤄지는 활동으로 토요일 오전시간에 학생들이 지역 내 문화유산인 강진 향교에서 향교 주변을 정리하며 애향심과 문화재 보호에 대한 필요성을 체득한다.

또한 단순한 봉사에 그치지 않고 각 분야의 전문 초청 강사를 초빙하는데, 올해는 교육계열, 사회계열, 보건계열의 강연을 계획하고 있다.

이러한 강진 향교 지킴이 활동은 학생들로 하여금 진로에 대한 도움을 얻으면서 지역 사랑을 실천하고 향교가 갖는 공간에 대한 이해를 돕는다.

학생들의 강진 향교 진로·봉사 활동을 이끈 전진석 교사는 "이번 활동을 통해 지역 문화유산의 우수성과 가치를 이해하고 지역 사회에 대한 관심을 제고하는 기회가 되었길 바라며, 학생들이 봉사의 의미를 직접 체험을 통해 느끼고, 배려와 나눔의 자세를 생활화 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밝혔다. 또한 1~2학년 학생들이 진로 탐색을 통한 체계적인 진로 설계와 진학 목표를 세우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