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일자리가 인구이다
[사설1] 일자리가 인구이다
  • 강진신문
  • 승인 2022.05.30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은 (사)전남고용노동연구원과 함께 오는 6월 29일까지 매월 수요일,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각 읍면에서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운영한다.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는 전문 직업상담사가 직접 찾아가서 일대일 맞춤형 취업상담 및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는 원스톱 일자리 지원 서비스이다.

강진읍에 소재한 강진군 일자리 종합안내센터 방문이 힘들거나 취업 정보에 대한 접근성 부족으로 구직활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군민을 위해 마련됐다.

지난 18일 군동면을 시작으로 칠량·대구면, 마량면, 도암·신전면, 성전면, 작천·병영·옴천면 순으로 총 6회 운영한다. 강진 군민이라면 누구나 '찾아가는 일자리 상담소'를 이용할 수 있으며, 상담 신청에 관련된 자세한 사항은 430-3062, 3078번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와 더불어 군에 상시 운영 중인 일자리 종합안내센터를 이용하면 전문 직업상담사를 통해 구인·구직에 대한 정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을 안내 받을 수 있다.

군에서는 취업을 희망하는 분들을 위해 맞춤형 일자리 정보를 제공해 군민들의 취업률을 높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면서 일자리가 필요하거나 취업 관련 고민이 있는 분들은 언제든지 강진군 일자리 종합안내센터로 연락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먹고 살 수 있는 일자리가 있어야 강진에서 살 수 있다. 자치단체에서 가장 역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업이다. 일자리를 만들고 연결해 주면 강진은 다시 인구가 늘어날 것이다. 잘하고 있고 잘해야 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