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통시장 편하게 이용하세요"
"전통시장 편하게 이용하세요"
  • 강진신문
  • 승인 2022.05.24 14: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날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배송 도우미 서비스

주민들은 전통시장 보다 파머스마켓 등 대형마켓을 우선으로 선호한다. 그 이유는 물건을 간단하게 구입하고 차량에 싣기도 편하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에는 전통시장에서 이런 주민들의 불편을 줄이기 위해 배송서비를 늘려 나가고 있다. 전통시장을 찾는 주민들의 대부분이 나이든 주민들이 많기 때문이다.

강진군은 경기침체, 대형마트 온라인 쇼핑몰 등의 소비패턴 변화로 큰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전통시장에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5월 4일부터 '전통시장 배송 도우미 서비스'를 시작했다.

'배송 도우미 서비스'는 강진읍 전통시장에서 고객이 구입 한 물품을 인근 주차장이나 버스 승강장까지 운반해주는 서비스이다.

연두색 조끼와 모자를 쓴 도우미 2명은 강진읍시장 장날인 4일, 9일, 14일, 19일, 24일, 29일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활동하면서 노인부터 장애인, 임산부 등 시장 이용객의 물건 운반을 돕는다.

또 도우미 활동을 펼치면서 어르신과 교통약자들이 장을 보고 안전하게 귀가할 수 있도록 버스 승·하차를 도와주는 역할도 수행해 안전사고 예방에도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임준형 일자리창출과장은 "전통시장 도우미가 전통시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의 편의를 제공하고 활력도 불어넣어 줄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장보기 도우미 서비스 이외에도 전통시장 구매 편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활성화 시책을 집중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