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1] 코로나19에서 벗어나기
[사설1] 코로나19에서 벗어나기
  • 강진신문
  • 승인 2022.05.16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에서 벗어나 일상회복에 접어드는 시기에 각종 행사가 정상적으로 시작됐다. 가장 먼저 7일 마량항 중방파제 일원에서 제6회 마량놀토수산시장 개장식이 열렸다.

개장행사는 개회사 및 축사, '3最 다짐·3無 약속' 실행 선언문 낭독과 성공기원 퍼포먼스, 목포MBC 라디오 '즐거운오후 2시' 현장 녹화방송으로 진행되며, '뿐이고'를 부른 박구윤, '빠이빠이야'의 소명 외에도 요요미, 정삼, 이청아, 김영남 등 인기가수들의 축하공연이 펼쳐졌다.

마량놀토수산시장은 2015년 개장 이후 2019년까지 연평균 18만명 이상이 다녀가며 총매출액 90억원을 기록하는 등 지역경제 활성화의 기폭제 역할을 해왔다.

특히 군은 청정바다와 제철 수산물 등 융·복합을 통한 관광자원 연계 강화와 3最(최고 신선, 최고 품질, 최고 저렴) 약속, 3無(수입산 無, 비브리오 無, 바가지 無) 등 운영전략 차별화로 관광객 유치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행사 기간 중 운영 및 판매 부스는 6종 30개소이다. 횟집 등 음식점 4개소, 수산물 좌판 7개소, 건어물 판매장 2개소, 길거리음식 코너 6개소, 농특산물 판매장 1개소, 할머니장터 10개소에서 다양한 수산물과 길거리 음식, 지역 농특산물 등 연중 20~30%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특산물을 맛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군에서는 코로나19로 중단됐던 마량놀토수산시장이 드디어 다시 개장된다고 적극 홍보하고 있다. 이를 통해 강진 전역에 활기를 넣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입장이다. 이제 본격적인 관광강진이 시작된다. 코로나19에서 벗어나 경기활성화를 위해 활기차게 발돋움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