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민들, 건강하게 생활하세요"
"강진군민들, 건강하게 생활하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5.10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국제로타리 환경정보알리미 전광판 기증

 

국제로타리 3610지구 제9지역은 지난달 27일 강진군관광안내소 입구에서 미세먼지 환경정보알리미 LED전광판 기증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는 정상호 제9지역총재지역대표, 임창복 강진군청 해양산림과장, 제9지역 소속 김승민 강진로타리클럽회장, 김창석 탐진로타리클럽회장, 박영심 모란로타리클럽회장, 임병호 청자로타리클럽회장과 임원진 등이 자리했다.

'봉사로 삶의 변화를' 테마아래 지역봉사를 펼쳐오는 제9지역 강진 4개클럽은 지구보조사업비 9백여만원을 들여 미세먼지 환경정보알리미 LED전광판을 설치했다.

강진 4개클럽은 3년전 3610지구재단에 기금을 기부하였고, 이번에 재난기부금을 지원 받아 미세먼지에 대한 관심증가와 대·내외에서 발생하는 미세먼지로부터 군민의 건강을 지키고자 통행이 많은 강진군관광안내소에 기증하였다.

미세먼지 환경정보알리미 LED전광판은 환경부와 기상청의 대기환경 정보를 실시간으로 전송 받는다. 알리미는 대기 중 미세먼지 농도에 따라 파랑 좋음 등 총 4단계의 색상 조명으로 표출해 대기환경 정보를 누구나 쉽게 알아볼 수 있다.

제9지역에서는 6년전부터 지구보조사업비로 매년 고령어르신 유모차지원, 어려운가정 김장 담아주기, 고성사 산책로 에어건설치 등 지역봉사를 나눠오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