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승남 의원, 고흥·보성·장흥·강진 특별교부세 총 44억원 확보
김승남 의원, 고흥·보성·장흥·강진 특별교부세 총 44억원 확보
  • 김철 기자
  • 승인 2022.05.10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구 김승남 국회의원은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 지역의 현안 사업 해결을 위한 2022년도 상반기 행정안전부 특별교부세 4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김승남 의원은 4개군에 각각 11억원의 특교세를 확보했다. 세부사업별로는 고흥 드론특화 지식산업센터 진입도로 개선사업(11억), 보성 지방상수도 취수시설 개선(8억), 보성 벌교항 소규모 선착장 개선(3억), 장흥 국가하천(탐진강) 고무보 고무판체 교체사업(4억), 장흥 다목적행정선 대체건조(7억), 강진만 생태공원 공공하수처리시설정비사업(7억), 강진 소방서~코아루 구간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4억) 사업으로 총 7건이다.

강진군은 강진만생태공원에 '공공하수처리시설 정비사업'을 통해, 연안해역 수질오염 및 멸종위기 포함 약 1천131종의 생물 서식지를 보존하고 강진만 생태공원을 찾는 주민과 관광객에게 쾌적한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

또한 '강진 소방서~코아루 구간 도시계획도로 확장공사'를 통해 군동면 호계지구의 복잡한 교차로 구조로 인한 교통사고도 예방할 수 있다.

김승남 의원은 "우리지역의 발전과 현안사업을 챙기기 위해 고흥군, 보성군, 장흥군, 강진군과 긴밀히 협력해 나가고 있다"며 "안전하고 쾌적한 생활환경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