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을 배달해 드립니다"
"봄을 배달해 드립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5.03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찾아가는 봄나들이 사업 추진

 

작천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송방선·정항채)는 지난 22일 올해 첫 번째 특화사업으로 찾아가는 봄나들이 사업 '방안에 봄 가득'을 추진했다.

이날 지사협 위원들은 방역수칙을 준수하며 홀몸 어르신 15가구에 직접 방문해 다산초당과 금곡사 벚꽃 길 사진을 방안에 걸어드리고 봄 나들이 사진을 찍었다. 또 봄꽃 화분도 전달해 방안에서도 봄의 활기를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 사업은 코로나19 확산이 장기간 지속되면서 나들이가 힘든 거동 불편 독거 어르신들의 우울감을 해소하고 안부를 살피고자 지난해부터 지사협 특화사업으로 추진하고 있다.

작천면 신기마을 어르신들은 "주위에 다른 가족들이 없어 사람이 그리웠는데 이렇게 찾아와 주셔서 감사하다"며 "너무 오랜만에 사진을 찍어 어색하지만 색다른 경험을 한 것 같고 봄꽃 화분도 정성껏 잘 키우겠다"고 고마운 마음을 전했다.

정항채 민간위원장은 "멀리 나가기 힘드신 홀몸 어르신들이 봄 향기를 느낄 수 있도록 노력해주신 협의체 위원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으로 잠시나마 어르신들이 외로움을 벗어나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이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송방선 작천면장은 "앞으로도 소외된 이웃을 보살펴 함께 행복한 작천면을 만드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