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 기업, 다같이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사회적 기업, 다같이 아끼고 사랑해주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4.25 12: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강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이사장 이·취임식

 

제2대 서태영 이사장 취임...주민 삶의 질 향상에 노력

강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제1·2대 이사장 이·취임식이 지난 15일 강진읍 동성리 강진마을관리소 품앗이에서 진행됐다.

이날 이·취임식 행사에는 강진군청 위길복 건설과 과장, 임준형 일자리창출과 과장, 김병기 강진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 윤영갑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센터장, 강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조합원 등이 함께하였다.

행사에는 김천일 이사로부터 첫 걸음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걸어온 강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 경과보고가 있었다.

마을관리협동조합은 도시재생사업의 효과가 지속성을 갖도록 주민주도로 도시재생지역을 유지·관리하도록 하는 목적을 두고 있으며, 주민을 조합으로 하는 사회적협동조합을 지향하고 있다.

강진마을관리사회적협동조합은 지난 2020년 4월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 주관 '지역기반 정책 연계 창업지원사업'에 선정이 되어 초기 발판을 삼아 출발됐다. 이후 마을관리협동조합 창립총회를 개최하고 도시재생의 실현, 군민 삶의 질 개선, 주민중심 운영관리를 갖고자 강진군 도시재생지원센터와 운영지원기관인 강진신용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맺고 사업을 추진하였다.

첫 사업으로 마량면 도시재생 예비사업 추민 참여 프로젝트팀 운영등을 실시하였다.

또한 강진마을관리 사회적협동조합은  동성리에 위치한 강진마을관리소 품앗이를 군으로 위탁 받아 도시재생 마을가드닝 목공 교육  등을 진행하였다. 또한 벼리랑 협동조합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여 3급 목공체험지도사 양성 교육을 실시해  30명도 양성하였다.

이·취임식에는 사회적 협동조합 공모사업 선정부터 창립 그리고 오늘에 이르기까지 조합 발전의 초석이 되어준 제1대 김동삼 이사장에게 조합원일동 재직기념패가 전해졌다.

또한 조합 창립과 활성화에 헌신한 김병기 강진군도시재생지원센터장과 윤영갑 강진군농산어촌활성화지원센터장에게 조합원일동 감사패를 전해 감사했다.

이와함께 지역사회 복지증진에 기여한 김길수 강진군청 건설과 주무관, 박소은 강진군도시재생지원센터 코디네이터, 김원형 강진마을관리 기획실장에게 국회의원 표창장이 전달됐다. 이어서 진행된 취임식에는 정기총회를 통해 제2대 서태영 이사장이 선출되었음이 공포되었고 취임하였다.

취임식에는 협동조합을 이끌어 가는 김동삼, 김천일, 김원형, 이승표, 장성현 이사, 김병수 감사가 소개됐다.

취임한 서태영 이사장은 "8명의 발기인으로 시작하여 32명의 생산자, 소비자, 후원자 조합원이 한마음 한뜻으로 도시재생사업 효과의 지속성 확보와 지역 활성화와 주민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해 노력해왔다"며 "모든 조합원이 사회 환원을 위해 이 자리에 모였다. 센터 그리고 조합원간 소통하여 조합이 나가는 길에 관심 가져주고 조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