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로우카본 강진산단 환경정화활동 실시
(주)로우카본 강진산단 환경정화활동 실시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4.19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깨끗한 지구 만들기, 산단주변 쓰레기·폐기물 수거

 

"지역주민들과 함께하는 아름다운 기업으로 남고 싶습니다" 국내 탄소 포집·활용·저장기술(CCUS)선도 기업이자 환경백신기업 (주)로우카본은 지난 5일 식목일을 맞이하여 지구 환경 개선 활동의 일환으로 환경 정화의 날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는 로우카본이 위치한 성전면 강진산단을 쾌적한 환경과 일하기 좋은 근무지로 조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환경 정화의 날 행사에는 로우카본 임직원 20여 명이 참여하여 회사 주변 및 산단 도로, 산단 내 기업 주변 쓰레기와 무단 방치된 폐기물 등을 수거했다.

성전산단에 소재한 (주)로우카본은 고온의 연소조건에서 황 성분의 산화를 제어해 연소전 황산화물을 저감하는 전처리 탈황기술, 이산화탄소를 포집 활용하는 CCUS기술로 미세먼지 발생을 줄이는 혁신소재를 생산하는 환경선도 기업이다.

특히 탈황용 촉매, 이의 제조 방법 및 이를 이용한 탈황 방법 등 국내·외 특허 등록·출원 119개를 보유하고 있다.

로우카본 관계자는 "이번 행사를 단발성이 아닌 로우카본의 사회책임투자 경영 강화를 위해 앞으로도 식목일, 지구의 날, 환경의 날 등 환경 관련 기념일에 의미 있는 행사를 지속적으로 전개한다"며 "전직원이 함께 깨끗한 지구 만들기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