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채원 강진군수 예비후보, 특색있는 관광 인프라 정비
서채원 강진군수 예비후보, 특색있는 관광 인프라 정비
  • 강진신문
  • 승인 2022.04.19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선택 6·1 전국지방선거]

서채원 더불어민주당 강진군수 예비후보는 지난 11일 지역관광 및 문화·예술·체육 활성화를 통한 '활기찬 강진'을 슬로건으로 관광, 문화, 예술, 체육 분야 공약을 제시했다.

서 예비후보는 우선 "강진에는 다산초당, 영랑생가, 강진청자도요지, 병영성지 등 남도답사 1번지로 불릴 만큼 유서깊은 문화관광자원이 곳곳에 산재해 있다"면서 "특색있는 관광인프라 정비 및 연계시스템 구축을 통해 관광 수입으로 군민소득을 증대해 나갈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를 위해 서 예비후보는 "첨단농업 연계형 농업관광과 힐링·체험형 농업관광 모델을 개발, 관광객들이 남도답사와 함께 농업관광 목적으로 방문을 하고 강진의 특산품이나 친환경 농수축산물을 구입해 갈 수 있게 하겠다"며 "이를 보다 확대해 농업관광 테마파크 조성도 검토해 보겠다"고 덧붙였다. 또한 내년 시행을 앞두고 있는 고향사랑기부금제를 농업관광과 최대한 연계해 지역의 특산품이나 농수축산물을 관광상품화하는 방안도 적극 검토한다는 계획이다.

아울러 낚시관광객을 위한 관광특구 지정과 편의시설 확충 등 대구면, 가우도, 도암면, 마량면 일대 해상낚시공원 조성을 통해 낚시 관광객도 대거 유치해나간다는 복안이다. 축제 효율화 방안도 모색해 기존 전라병영성축제, 금곡사벚꽃삼십리길축제, 강진만갈대축제, 강진청자축제 등을 보다 내실있게 추진해 나갈 요량이다.

서 예비후보는 또 "지역문화예술단체에 대한 종합지원시스템도 마련해 우수 문화예술인 양성은 물론, 활동 무대도 확충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