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농협 조합원 건강검진 두 배 확대 추진
강진농협 조합원 건강검진 두 배 확대 추진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4.12 10: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본항목에 특수초음파 등 정밀검사 제공

 

강진농업협동조합(조합장 진성국)은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건강한 삶을 위하여 조합원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하였다.

올해 2022년 건강검진은 지난해에 비해 두 배로 늘린 1,200명을 대상으로 추진되었다. 또한 바쁜 영농철을 고려하여 지난 3월17일부터 31일까지 진행하였다. 이번 건강검진은 광주상무지구에 소재한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광주 두암동 소재 은병원과 연계하여 희망하는 조합원을 대상으로 진행하였다.

검진비용은 전액 농협에서 지원하였으며, 검진항목은 기본항목을 포함하여 위내시경, 특수초음파, 폐, 뇌, 요추,경 추 중 선택 CT촬영 등 정밀검사를 실시하여 조합원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와함께 강진농협은 건강검진 대상자 중 광주로 가진 못한 조합원을 위하서 강진의료원에서도 할 수 있도록 계약해 추진하였다.

건강검진을 받은 A 조합원은 "예전에는 건강검진을 하고 싶어도 신청하는 조합원이 너무 많아 3,4년에 한번밖에 하지 못했다"며 "올해는 강진농협에서 조합원을 위해 두 배로 검진인원을 늘려주는 덕택에 2년 전에 하고 이번에 또 할 수 있어 너무 좋았다"고 말했다.

강진농협에서 실시하고 있는 조합원 건강검진사업은 조합원의 질병을 사전에 예방하고 조기 발견 치유를 통해 건강한 삶을 영위할 목적으로 매년 실시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