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민들 재산과 인명 보호 활동에 최선 다하겠다"
"주민들 재산과 인명 보호 활동에 최선 다하겠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2.03.23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제10대 마상배 연합회장

지난 9일 개최된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정기총회에서 마상배(64)작천면의용소방대장이 제10대 연합회장으로 선출됐다.

마 회장은 "강진군의용소방대연합회 의용소방대원간 화합·단결해 화재진압과 예방 활동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우리의 재산은 우리가 지킨다는 슬로건 아래 사명감을 갖고 의용봉공 정신아래 열심히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임기 2년 계획으로 마 회장은 "소방차 진입이 어려운 각 마을에 소화전을 설치하여 초동 화재진압을 생각하고 있다"며 "소방차가 배치되지 않은 면대에는 지역대가 보유한 차량에 물탱크를 적재하여 화재 발생 시 주민들의 재산과 인명을 보호하고자 한다"고 강조했다.

활동에 마 회장은 "대원들은 생업에 종사하면서 상황이 발생하면 소방서와 함께 최일선에서 화재진압을 갖고 있다 "대원들은 재난안전구조 자격증도 취득하여 화재현장 위급상황 발생 시 심폐소생술, 인명구조에도 일익을 담당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월 1회 군민들에게 화재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자 화재예방 캠페인도 추진해 온다"며 "밤시간에는 순찰에 나서 지역 안전 및 각종 재난 예방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마 회장은 소방차를 운전 할 수 있도록 1종대형면허증을 갖추고 지난 2008년 전문의용소방대에 입문하여 소방행정 발전 및 행복한 강진군 만들기 파수꾼으로 활약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