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설2] 강진관광지 분홍나루
[사설2] 강진관광지 분홍나루
  • 강진신문
  • 승인 2022.03.14 0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면 대표관광지인 분홍나루가 더욱 화려해진다. 강진군은 국토교통부가 주관하는 스마트 복합쉼터 공모사업에 선정돼 국비 20억원을 포함한 총사업비 34억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스마트 복합쉼터는 도로 이용자 졸음쉼터에 지역홍보관, 특산물판매장 등 지자체 특화시설을 결합하고 사물인터넷(IOT), 신재생에너지 등 첨단기술을 접목한 융복합 쉼터이다.

군은 강진읍과 마량항을 잇는 국도23호선의 중간경유지인 분홍나루 일원에 주차장, 화장실, 청자정원, 전기차충전소 등을 설치하고 강진만의 아름다운 풍광을 조망할 수 있는 해안데크, 포토존을 조성해 이용객들에게 안전하고 더 쾌적한 쉼터를 제공한다.

3~4월 중 국토교통부 산하 익산지방국토청과 협약을 체결해 사업체계를 확립하고 올해 상반기 중 쉼터의 설계를 구체화하는 설계 공모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분홍나루 일원은 예부터 낙조(落照)의 명소로 전국으로 유명한 곳이다. 강진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가우도와 청자촌과 연계돼 남해안 명소로 주목 받던 곳이다.

군에서는 이번 공모사업의 성과로 강진만의 푸른바다와 해안 절경의 고품격 경관으로 유명한 분홍나루 일원에 명품쉼터가 조성되면 지역자원 홍보 등 체류형 관광 거점시설로서 역할을 충분히 수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아름다운 경관에 각종 지원이 더해지면 분명 분홍나루는 더욱 인기를 누릴것이다. 기대가 된다.
한편 강진군은 현재 공사가 한창 진행 중인 분홍나루 관광자원화 사업에 34억원을 투입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