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품애(愛) 살기운동, 협조 감사합니다"
"강진품애(愛) 살기운동, 협조 감사합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1.10 16: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에스디피브이(SDPV), ㈜로우카본 등 관내 기업, 강진교육지원청 감사 전해

 

강진군이 지난달 31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강진품애(愛)살기 운동 유공 기관단체 및 관내 기업체에 포상금과 감사 표창장을 수여했다.

군은 저출산·고령화로 인구감소 문제에 대응하기 위해 2020년부터 기관단체·기업을 대상으로 '강진품애(愛) 살기운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강진품애(愛) 살기운동은 공직자부터 솔선수범해 관내에 거주할 것을 독려하고 관내 거주 주민 중 관외에 주소를 둔 군민에게 주소 바로 두기를 권장하는 운동이다.

특히 귀농·귀어·귀촌을 원하는 도시민을 유치하고 관내 기관·단체 임직원 중 먼 거리를 출·퇴근하는 직원에게 강진에서 살도록 적극 권장하고 있다.

지난해에는 관내 43개 기관단체 및 기업이 강진품애살기운동에 참여해 130여명의 기관 임직원이 전입했다. 특히 에스디피브이(SDPV), 로우카본 주식회사는 소속 직원들에게 강진품애 살기운동을 적극 홍보하고 찾아가는 주소이전 서비스를 적극 이용해 다수 직원이 전입하는 등 성과를 내 전입유공 군수표창 및 포상금 각 100만원, 50만원을 받았다.

유관 기관 중에는 강진교육지원청이 인구 문제에 관심을 갖고 각 학교에서 인구교육을 실시하는 등 다방면으로 협력해 군수표창 및 포상금 50만원을 받았고 이외에도 동원F&B 강진공장, 군동초등학교 외 4개 기관, 기업에 포상금 20만원씩을 전달했다.

한편 지난해 10월 행정안전부에서 인구감소지역 89개 시군을 지정하면서 강진군도 이에 포함된 바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