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초 화재 잇따라 발생...주민들 부주의 원인
연초 화재 잇따라 발생...주민들 부주의 원인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2.01.10 16: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에서 크고 작은 화재가 잇따라 발생했다. 소방당국은 화재 발생요인이 주로 부주의에 따르고 있는 만큼 각별한 주의를 당부했다. 이달 들어 5일만에 3건이 발생했다.

지난 4일 오후 1시18분께 도암면 항촌리 임야 옆 하천변에서 화재가 발생해 1시간여 만에 진화됐다. 화재로 하천변 갈대밭 및 잡목 4,000㎡가 소실되는 피해가 발생했다.

이날 화재로 펌프차량 3대, 물탱크 1대, 산불진화차량 2대 등을 비롯해 강진소방서, 경찰, 군청 등 20여명이 동원됐다. 강진소방서는 누군가 쓰레기 소각 중 불티가 바람에 날려 주변 갈대밭 및 잡풀 등에 연소돼 확대된 것으로 보고 정확한 화재원인을 조사중이다.

지난 1일 오후 4시20분께 신전면 수양리 주작산 소재 활궁장 인근 산불감시초소에서 화재가 발생 40여분 만에 진화됐다. 화재로 강진소방서와 강진군청 등 30여명을 투입하여 신속히 산을 올라 산불진화차량 호스를 이용 진압했다. 이날 화재로 산불감시초소 1평형 2동이 전소 및 소실 됐다. 강진소방서에 따르면 인근마을 주민 A씨가 마당에 있던 중 산꼭대기에서 연기가 나는 것을 발견하고 신고했다. 이 내용을 토대로 산불감시초소 내 기지국 단말기용 리튬배터리에서 과열·과부하로 인한 화재로 추정하고 정확한 원인을 조사중이다.

같은날 오후 5시44분께는 도암면 항촌리 인근 임야에서 화재가 발생해 1시간만에 진화됐다. 야간 시간에 발생한 화재로 인해 갈대밭 및 잡목 3,300㎡가 소실되었다. 이날 화재는 주변 갈대밭으로 불티가 바람에 날려 연소 확대 된 것으로 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