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배움과 삶이 하나되는 강진교육"
[신년사] "배움과 삶이 하나되는 강진교육"
  • 강진신문
  • 승인 2022.01.05 15: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광희 교육장

존경하는 강진 교육 가족, 그리고 군민 여러분! 임인년(壬寅年) 새해가 밝았습니다. 모두의 가정에 행운이 가득하길 기원합니다. 지난 한 해는 코로나가 끝날 것으로 기대하며 맞이했는데 아직도 끝점을 예측하기 어려운 상황입니다.

우리의 안전이 위협받고 일상생활이 불편해지면서 고단한 해이기도 했지만 우리는 성숙한 시민의식과 공동체 정신, 보건당국의 헌신 덕분에 안정적인 교육활동을 해왔고, 위기속에서도 소소한 행복을 만들어 왔습니다. 모두 모두 감사드립니다.

어떤 위기 상황에서도 멈춤없이 나아갈 수 있는 강진교육을 위해 다음과 같이 노력하겠습니다.
첫째, 미래사회를 주도적으로 열어가는 배움이 즐거운 당당한 학생을 기르겠습니다. 기초학력 책임교육으로 최소한의 역량과 권리를 모든 학생이 갖도록 하겠으며 수업혁신을 위한 혁신교육지구를 운영하겠습니다.

둘째, 함께 참여하고 실천하는 자율과 책임의 안전한 학교를 만들겠습니다. 셋째, 지원과 공감의 청렴한 행정으로 현장을 적극 지원하겠습니다.

넷째, 따뜻하고 평등한 교육복지로 차별받지 않고 모든 학생의 꿈을 키워가겠습니다. 다섯째, 소통과 협력의 교육자치로 모든 군민, 학부모의 목소리에 귀기울이고 민관학이 협력하여 튼튼한 강진교육생태계를 구현하겠습니다.

존경하는 강진교육가족과 군민 여러분과 함께 손잡고 미래의 지평을 열어가겠습니다. 모두 건강하시고,새해 복많이 받으십시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