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 학생들의 미래에 투자합니다"
"강진 학생들의 미래에 투자합니다"
  • 김철 기자
  • 승인 2021.12.0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미엔텍, 지난해 이어 인재육성 500만원 장학금 기탁

 

지난 16일 ㈜한미엔텍(대표 임동혁)에서 500만원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기탁했다.

1978년에 설립한 ㈜한미엔텍은 40여년간 축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상하수도공사와 하수처리시설 운영관리를 전문으로 하는 환경업체다.

특수 미생물을 이용한 하·폐수 고도처리공법(HBR 시리즈) 등에 관련한 5건의 환경부신기술과 30여 개의 특허를 획득했으며 김포 공공하수처리시설과 포스코 등 전국 300여곳의 운영실적을 보유하고 있다.

또 경영 방침의 하나로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강조하며 지난해 8월 강진군민장학재단에 50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한 데 이어 올해도 장학금을 전달하며 사회 환원 활동을 적극 추진하고 있다.

임동혁 대표는 "지역사회와 동반 성장을 위해 수익금 중 일부를 인재육성 장학금으로 기탁하게 됐다"며 "장학금을 바탕으로 강진의 꿈나무들이 자신의 꿈을 펼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승옥 강진군민장학재단 이사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경영 환경에서도 올해 다시 장학금을 기탁해주신 데 감사드린다"며 "귀한 뜻을 받들어 인재양성을 위해 장학금을 소중히 사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민장학재단은 올해 2억2천650만원의 장학금이 모금됐으며 현재까지 172억여원의 인재육성기금이 조성됐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