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지역의 문제는 우리 손으로'
'우리 지역의 문제는 우리 손으로'
  • 김철 기자
  • 승인 2021.12.02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학생연합회, 강진군의회 체험의 날 운영

 

강진교육지원청(교육장 최광희)은 지난 19일 '2021. 학생연합회 강진군의회 체험의 날'을 관내 초·중학교 학생 대표로 구성된 '강진학생연합회' 22명의 학생을 대상으로 실시했다.

강진군의회 체험은 군의회 의정 활동 방청, 군의원과의 대화 및 정책 제안, 의회 시설 견학 등으로 진행되었으며 이를 통해 강진군의회 위성식 의장을 비롯한 군의원들과 강진학생연합회 학생들은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이번 체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민주적 의사 결정에 대해 직접 체험하였으며 의원들께 지역 또는 학교의 문제에 대해 정책 제안을 하는 경험을 통해 민주주의에 대한 인식을 높이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체험 활동에 참여한 강진여중 3학년 박0린 학생은 "강진군의회에서 얼마나 많은 정책을 심의하고 강진군의 중요한 정책이 여기서 결정되는지 몰랐다"며 "의회와 지방의원의 역할이 얼마나 중요한지 이번 체험을 통해 알게 돼 정말 보람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광희 교육장은 "우리 강진의 학생들이 지방의회 의정활동 체험 및 견학을 통해 지방의회의 역할과 정치 참여의 중요성을 올바르게 인식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군의회와 협조하여 의회 방문의 기회를 더 많이 마련하여 학생들이 민주주의와 지방자치에 대해 이해하고 이를 바탕으로 학생 자치문화가 더욱 활성화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