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소배출 바로지금, 나부터 실천 '제로' 만들기
탄소배출 바로지금, 나부터 실천 '제로' 만들기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11.22 11: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새마을회 생명운동 지도자 현장교육 실시

 

강진군새마을회는 지난 8일 복지타운다목적실에서 새마을지도자 60명을 대상으로 생명운동지도자 현장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2050 탄소중립 바로지금, 나부터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새마을중앙회가 주최하하여  전국 1만명의 지도자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교육이다. 탄소중립은 환경 탄소를 배출하는 만큼 그에 상응하는 조치를 취하여 실질 배출량을 0으로 만드는 일을 뜻한다. 교육을 통해 기후 위기 및 탄소중립 실현을 위한 공감대 형성으로 지역에서 실현가능한 실천계획을 수립하고, 탄소중립의 실천과 생명운동의 저변확대에 앞장설 새마을지도자를 양성한다.

교육에는 새마을중앙회 홍세연 강사를 초빙하여 국가적,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생명운동의 중요성과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교육이 있었다. 이후 각 조별 실천 방안 모색 및 발표순으로 진행됐다. 이 시간에 새마을지도자 회원들은 조별로 탄소중립 실천방안에 대해 열린 토론을 갖고 실천계획을 수립하여 발표를 가졌다.

박종재 회장은 "내가 먼저 앞장서 줄이기를 실천하고자 준비했다. 교육을 통해 지구를 살리는 생활속 탄소중립 과제를 나부터 실천하는 계기로 삼았으면 한다"며 "지속적인 홍보를 전개하여 참여를 높이고, 미래지향적 새마을운동을 적극 펼쳐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