향토무형문화유산보유자 제5회 작품 전람회
향토무형문화유산보유자 제5회 작품 전람회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11.22 02: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 향토무형문화유산보유자 제5회 작품 전람회가 강진아트홀 1층 전시실에서 오는 14일까지 6일간의 일정으로 갖는다.

향토무형문화유산보존회가 주관한 전람회는 향토무형문화유산보유자로 선정된 8인의 40점의 작품을 전시하였다. 전람회는 강진군의 청자, 옹기, 서각, 한글서예, 야장 등 5대 분야 거대한 문화전승과 새로운 것을 개발해야 하는 보유자들이 작품을 선보였다.

전람회에는 군무형문화재 36호 정윤식 한글서예장이 민체로 써 내려간 강진노래 등 작품을,  또 38호 윤도현 청자대작조형장이 청자 석류문단호 등 작품을 출품했다. 전람회는 39호 윤윤섭 청자유약장의 전통이중상감기법으로 빚은 진사겹문양포도대호 등을 전시하였다. 40호 이상림 청자상형장은 번청자진사연판문표병주자 등 작품을, 44호 혁인스님(이지호) 각자장은 논어 술이편중 등 작품을 출품했다. 제59호 방진영 옹기성형장은 이동식 차 및 약탄지용 이동식 솟집 등 작품을, 제72호 김상식 배첩장은 8폭병풍, 제73호 권형윤 풀피리는 영상으로 풀피리 연주를 출품해 전시하였다.

윤윤섭 회장은 "전람회는 강진의 문화열정을 대표한다. 앞으로의 새로운 다짐을 드리는 무형무화유산 보존회의 발전에 함께 해주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