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多)함께, 다양다양놀이터 & 다문화 음식체험
다(多)함께, 다양다양놀이터 & 다문화 음식체험
  • 김철 기자
  • 승인 2021.11.01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가족센터 다양한 문화 체험

 

강진군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는 지난 5월부터 11월까지 강진교육청 지원사업으로 다양한 문화체험을 실시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관내 초등학교 및 중학교 학생들을 대상인 '찾아가는 다이음' 사업으로 다문화감수성 강화 방안인 다른문화의 이해를 도울 수 있도록 대상자에게 맞게 각 나라의 전통놀이체험과 다른나라 음식체험을 진행하고 있다.

각 나라의 전통놀이인 쭈온쭈온, 코코넛밟기, 팔각건, 파다파다, 다루마오토시 등 다양한 놀잇감을 통해 타문화를 접해보는 기회와 더불어 다른 나라음식인 반콧, 타코야끼 체험 등으로 음식문화를 통한 소통으로 문화의 이해를 돕고 존중하는 자세를 키우고 있다.

프로그램에 참가한 황서린 학생은 '다문화음식체험을 통해 베트남의 인사말도 배우고, 코코넛과 향신료로 처음에는 낯설었지만, 음식을 만들고 맛을 보며 다른 나라 문화를 이해하는데 도움이 되었다'라고 말하며 만족도가 높았다.

강진군가족센터는 오는 11월 13일, 14일, 20일 3일 동안 강진다가온에서  '가족이 함께하는 다양다양 문화 이-음체험'을 사전신청 가족 우선으로 운영하며, 베트남, 필리핀, 일본 등 다문화물품전시, 놀이활동, 포토존, 공예품 만들기, 다문화음식 등 다양한 문화체험을 진행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