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에서 함께 일할 가족을 찾습니다"
"강진에서 함께 일할 가족을 찾습니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10.24 2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장포커스] 2021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

 

관내 15개 기업 참여 현장 면접.일자리 안내 및 취업 컨설팅 제공

강진군은 지역 구직자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기 위해 (사)전남고용노동연구와 공동으로 '2021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를 개최했다.

강진군은 지난 20일부터 이틀간 강진군 제1실내체육관에서 '모두가 행복한 강진 좋은 일자리로'라는 슬로건으로 구인·구직 한마당을 마련했다. 이번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는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구직자 지원과 관내 우수기업의 구인난 해소를 위해 마련됐다.

특히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본부를 배치하고 기업채용관, 비대면 채용관, VR면접체험관 등 부스가 마련돼 진행됐다.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에는 관내 강진산단과 농공단지 입주기업, 일반기업 등 15개 업체가 참여했다. 참여 업체에서는 생산직, 관리직, 기술직, 연구직 등 60여명의 직원을 채용하고자 현장 면접에 나섰다.

한마당에 5곳의 부스에서는 참여한 구직자의 이력서 작성, 구직자가 원하는 직종, 기업 선택, 면접에 대비한 가상면접 등을 실시해 도움을 주었다.

또한 구인·구직을 위해 행사장을 찾은 10대부터 70대의 구인, 구직자들에게는 현장에 참여한 (주)로우카본, 승헌실업(주), SD PV(주), (주)예원, (주)해초, SDN ENG(주), (주)진성실업, (유)동양실업, 보고푸드(주), 천지해 10개업체 채용관에서 청년·중장년·어르신 등 연령별, 직무별 맞춤형 채용 1:1면접이 이뤄졌다. 또한 비대면으로 운영된 채용관 가온축산(주), (주)경설비, 대원콘크리트(주), 이켐(주), 강진농산물쇼핑몰 5개사는 구인기업과 구직자의 특성에 맞춘 면접이 실시됐다.

이와함께 부대시설 부스에는 유관기관도 참여해 국민취업지원제도와 다양한 일자리 사업 안내, 맞춤형 취업 컨설팅으로 구직활동 지원, 지문적성검사와 직업 심리상담 등이 진행되었다. 참여한 전라남도일자리종합센터 기관은 구인, 구직자들에게 AI면접체험 등을 제공하고, (재)전라남도환경산업진흥원은 일자리 및 기업지원사업을 홍보하고 안내했다. (재)전라남도창조경제혁신센터는 구직, 구인자들을 위한 창업컨설팅을 지원하였다.

강진군청년지원센터에서는 청년 취·창업 및 일자리 상담을 실시했고, (사)대한노인회강진군지회 취업지원센터는 어르신 구직, 취업 상담을 갖고,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였다. 이번에 행사에 참여했지만 채용되지 못한 구직자에게는 성공적인 취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사후관리 프로그램도 제공할 예정이다.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 강진군은 지난 2018년부터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대상에서 전국 군 단위 최초로 4년연속 최우수상을 수상하였다.

군 단위에서는 종합대상과 버금가는 성과로 최우수상 수상으로 강진군은 받은 7천만원으로 5개 사업을 기획해 이중 하나인 일자리 창출사업 강진형 구인·구직 한마당을 실시해 일자리 창출 및 인력 구인난 해소를 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