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도서 나눔'
지역 청소년의 꿈을 응원합니다 '도서 나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10.05 0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꿈을 향한 도전, 책나눔 사업

 

지난 24일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공동위원장 윤영문, 김규현)는 경제적 여건으로 책 구입이 어려운 저소득 청소년을 위한 꿈을 향한 도전, 책나눔 사업을 실시했다. 

꿈을 향한 도전, 책나눔 사업에는 5가구를 방문해 청소년 1인당 9만 원 상당의 도서를 전달하였다. 이번 사업은 병영면에 거주하는 저소득 청소년에게 평등한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교육격차를 줄여 교육 불평등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자 특별히 진행되었다.

병영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책 나눔 사업 지원 도서는 청소년들의 관심 분야와 연령별 권장 도서를 선정하였고, 1인당 9만 원 상당 도서를 준비했다.

김규현 민간위원장은 "이번 사업이 청소년들의 관심 분야에 대한 지식습득으로 미래지향적인 사고를 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우리의 미래인 청소년들을 위해 앞으로도 꾸준한 관심을 갖고 지원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병영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17명의 위원으로 구성돼있으며 민·관 협력을 통한 복지 사각지대 발굴 및 자원 연계, '사랑더하기' 캠페인 추진을 통해 나눔 인식 확산 및 도움이 필요한 대상자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윤영문 공공위원장은 "책을 받고 기뻐하는 청소년들을 보니 보람되고 기쁘다"며 "앞으로도 관내 청소년들이 건전하고 올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