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문화원 꿈꾸는 너의 미래를 찾아서 진로특강
강진문화원 꿈꾸는 너의 미래를 찾아서 진로특강
  • 강진신문
  • 승인 2021.09.22 19: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지나 박사 초청, 진로 탐색

 

강진문화원(황호용 문화원장)은 지난 11일 강진향교 명륜당에서 꿈꾸는 너의 미래를 찾아서 진로 특강을 가졌다.

이날 진로 특강은 강진고등학교 학생 30여명이 함께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 시간에는 ICT 산업분야전문가 연구원 신지나 박사를 초청하였고 '10대가 알아야 할 미래직업의 이동, 빅테이터로 직업을 고른다면 주제로 강의됐다.

진로 특강는 고령화, 저출산 등 생산인구 감소에 따른 직업의 생성과 소멸, ICT기술과 인공지능의 발전에 따른 미래직업 이동에 대해 강의됐다. 또한 사물인터넷, 서비스사업자서버기능, 정보추출기반, 자율주행 등 다양한 산업 분야의 발전을 촉진하는 핵심기술 직업을 알아보는 시간도 가졌다. 강의에 학생들은 헬스케어를 비롯 고객 응대, 요리, 농업 등의 다양한 서비스 영역에 활용되고 있는 지능형로봇에 대해 알아보았다. 이와함께 미래 직업의 변화에 대응해 앞으로 어떻게 진로를 탐색해 나가야 할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도 가졌다.

강진고 2학년 김준화 학생은 "기술의 발전과 인공지능의 영역이 확대되고 있어 관심이 많았다. 좋은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미래 직업을 찾고 꿈꾸는 10대에게 현재 변화하는 유망 직종 직업을 더 많이 알게 되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