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십시오"
"어르신들 행복하시고, 건강하십시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9.06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강진군새마을회 11개읍·면 홀몸가정 생신상 차려드리기

 

강진군새마을회(회장 박종재)가 지역 어른을 공경하는 사회풍토를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울적한 어르신들의 마음을 해소해 드리고자 홀몸가정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가졌다.

지난 2일 강진군새마을회는 강진읍 장전마을 회관에서 홀로사는 손모(89)씨 등 마을주민 4명을 위한 생신잔치를 마련했다. 이날을 위해 강진군새마을회 남녀회원들은 강진읍시장에서 야채와 과일, 고기 등을 구입해 왔다. 구입한 물품은 강진읍부녀회 회원들이 세가지 나물을 만들고 미역국을 끓이고 밥을 지어 준비하였다.

또한 강진읍새마을지회에서는 4명의 어르신 생신선물로 허리보호 의자, 과일, 케익을 준비했다. 생신잔치에 강진군새마을회 회원들은 만수무강을 기원하며 홀몸 가정 어르신들에게 큰절을 올렸다. 그리고 케이크에 촛불을 밝히고 다같이 생신축하노래를 불러드리며 훈훈한 이웃사랑으로 행복을 안겨 드렸다.

생신을 맞은 어르신은 "코로나로 도시에 사는 자녀가 못오는데 축하해 주니 너무나 고맙다"며 "사람들과 만나 맛있는 음식도 먹고 웃으니 기분이 저절로 좋아진다"고 말했다.

한편 강진군새마을회는 지난달 30일부터 11일간의 일정으로 11개 읍·면을 찾아가 홀몸가정 어르신 생신상 차려드리기를 갖고 있다. 이번 홀몸어르신 생일상 차려드리기는 강진군새마을회에서 회원들과 1년간 사랑의 동전모으기 등을 진행하여 준비돼 의미를 더했다.

박종재 회장은 "지금 우리가 누리는 이 모든 풍요는 어르신들의 희생이 있어서 가능했다"며 "우리들이 정성껏 준비한 음식 맛있게 드시고 건강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