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도서관, 어깨펴기, 책 펴기 '9월 독서의 달' 운영
군도서관, 어깨펴기, 책 펴기 '9월 독서의 달' 운영
  • 김철 기자
  • 승인 2021.09.06 10: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대 10권까지 대출 가능, 서종오 작가초청강연회 등

강진군도서관이 9월 독서의 계절을 맞이해 '어깨 펴고, 가슴 펴고, 책도 펴고'라는 슬로건으로 9월 1일부터 17일까지 다채로운 행사를 준비해 가을의 문을 활짝 연다.

독서의 달 행사는 군민의 독서 의욕을 고취하고 올바른 독서 습관과 독서 진흥 활동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강진군 도서관에서 매년 9월에 실시하고 있다.

9월 한 달 동안 도서 대출이 최대 10권까지 가능하며 대출 정지 상태 이용자가 정지 해제를 요청할 경우 대출이 가능하다.

또 13일부터 17일까지 5일간 종합 및 아동자료실에 마련된 '나의 소원나무'에 독서 명언 또는 소원을 적어 공유한 이용자에게는 선착순으로 예쁜 볼펜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마련된다.

여름방학 프로그램으로 진행했던 '나만의 캐릭터 달력'과 도서관 동아리 실실자수 회원들이 그동안 틈틈이 만든 프랑스 자수 작품 20점은 각 도서관 1층 로비, 도서관 3층 갤러리에서 13일부터 볼 수 있다.

특히 15일 오전 10시부터 ZOOM을 통해 '옛 이야기에서 생각 씨앗 찾기'를 주제로 서정오 동화작가의 강연회가 열린다. 참여를 원하는 군민들은 도서관 430-3835으로 문의하면 되고, 행사 일정은 도서관 홈페이지gjlib.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김명수 강진군도서관장은 "이번 독서의 달 프로그램으로 코로나로 지친 주민들이 잠시나마 책과 함께 가을을 느낄 수 있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