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 방문자, 고속도로 휴게소서 검사받으세요
타지역 방문자, 고속도로 휴게소서 검사받으세요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8.30 22: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도, 추석 전후 9월 말까지 하행선 4곳에 임시선별검사소 운영

전라남도가 지역사회 코로나19 유입 차단을 위해 고속도로휴게소 4개소에 임시선별검사소를 오는 9월 30일까지 운영한다고 밝혔다.

임시 선별검사소 설치 장소는 고속도로 하행선 중 장성 백양사, 광양 섬진강, 함평 천지, 보성 녹차 휴게소다. 검사소마다 10여 명의 보건·의료인력이 상주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9시까지 휴게소 이용객 수에 따라 탄력 운영한다. 휴게소 이용객 누구나 무료로 진단검사를 받을 수 있다. 검사 결과는 유선으로 개별 통보한다.

타지역 방문 후 일상 복귀 전 감염 사실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어 가족·지인 등 추가 감염을 차단하는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된다.

최근 타지역 방문·접촉에 의한 감염이 급증하며 전체 확진자의 30% 내외를 차지하고 있고, 9월 추석 전후 벌초·성묘객 등 타지역 방문객이 몰릴 것으로 예상돼 우려스러운 상황이다.

이에 따라 전남도는 KTX역·공단 등 9개소, 도민행복버스(이동식 검사소), 고속도로휴게소 4개소 등의 임시선별검사소 운영을 강화해 코로나19 지역 확산을 차단할 방침이다.

강영구 전남도 보건복지국장은 "소중한 가족과 지인을 코로나19로부터 지키기 위해서는 개인 방역수칙을 잘 지키고, 진단검사에 적극적으로 나서야 한다"며 "타지역 방문자는 임시선별검사소를 통해 일상으로 복귀 전 무료 검사를 반드시 받길 바란다"고 말했다.

지난 25일까지 전남지역 확진자는 총 2천479명으로 지역감염은 2천334명, 해외유입은 145명이다. 백신 접종자는 1차 접종 기준 110만 8천249명이며 접종률은 60.2%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