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 식품업체들 강진미래 위한 장학금 기탁
지역 식품업체들 강진미래 위한 장학금 기탁
  • 김철 기자
  • 승인 2021.08.2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떡떡쿵덕쿵', '가마솥손두부' 각각 100만원씩 전달

 

떡떡쿵덕쿵 노두섭 대표와 강진 노인일자리 사업단 가마솥손두부에서 지난 11일 각 100만원씩의 장학금을 강진군민장학재단(이사장 이승옥)에 전달했다.

강진읍 동성리에 위치한 떡떡쿵덕쿵은 강진에서 생산되는 쌀귀리, 쑥 등의 건강한 원료를 이용한 떡 제품을 생산·판매해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는 곳으로 강진을 대표하는 다양한 떡을 알리는 데 힘써왔다.

특히 떡떡쿵덕쿵의 노두섭 대표는 지난 2011년 이후 총 4회에 걸쳐 350만원의 장학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 인재 양성에 지속적인 관심을 가져왔다.

노두섭 대표는 "안산 선수의 올림픽 3관왕을 축하하며 훌륭한 인재들을 계속해서 양성하는 데 도움이 되고자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고 밝혔다.

이와 함께 장학금을 기탁한 가마솥손두부는 지난 2019년 6월 옴천면에 개소한 노인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으로 김감순 단장을 비롯한 6명의 단원이 참여하고 있다.

가마솥손두부는 관내에서 수확한 콩을 이용한 식품을 제조·판매해 2020년에 6천200만원, 올해는 7월 기준으로 3천900만원의 매출을 올리며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고 있다는 평가이다.

김감순 단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지역 경제가 어려운 상황이지만 어려울수록 나눔을 통해 함께 이겨내길 바라는 마음으로 단원들과 함께 장학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장학금을 처음 기탁하게 되어 뿌듯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