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발효효소 전문 지도자 양성해 나간다
강진군 발효효소 전문 지도자 양성해 나간다
  • 김영미 기자
  • 승인 2021.08.14 04: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발효연구회 회원대상 푸소 아카데미 마스터 교육 개강

 

강진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단장 김치형)은 지난 5일 발효연구회 회원을 대상으로 푸소 아카데미 마스터 교육을 개강했다.

이날 발효효소 전문 지도자를 육성하기 위해 개강한 푸소 아카데미 마스터 교육에는 발효연구회 회원 30여명이 함께했다.

개강식에는 (사)한국맛음식연구원 이성희 이사장이 강진 농산물을 활용한 차별화된 발효식품 제조 및  건강한 발효음식에 대한 교육을 실시했다. 개강한 발효효소 지도자 과정은 오는 10월까지 9차례의 전문교육 이론과 실습을 병행하며, 양질의 발효식품을 만들고 효율적으로 관리하는 전문지도사를 양성한다. 이번 교육과정에서는 다양한 강진농산물을 활용해 발효식품을 제조해보며 상품화 가능성도 모색하게 된다.

발효연구회는 강진농업기술센터 녹색문화대학 발효과정 교육수료생들 중 지속적인 교육에 의지가 있는 회원들이 자발적으로 결성된 연구회이다. 

한편 강진군농촌신활력플러스사업추진단에서는 앞으로 여러 그룹의 교육과 컨설팅에 대한 요구를 파악해 맞춤형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나갈 계획이다.

이승옥 군수는 "발효연구회 회원들의 배움에 대한 열정이 강진군의 차별화된 발효 상품을 만들어 농업 소득 향상에 기여하길 바란다"며 "아카데미를 지역 농업인들과 연구 회원들간 소통과 상생의 기회로 삼아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